본문 바로가기
정보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sfc /scannow는 과연 내게 효과가 있을까(컴퓨터 속도 향상/탐색기 속도 향상)

by 통합메일 2020. 12. 7.
반응형

컴퓨터가 느리다. 전반적으로 느리지만 특히 느린 부분은 바로 탐색기다. 한글파일이 됐든, 엑셀파일이 됐든 뭔가 하여간 저장하려고 하면 그때 마다 탐색기 속도가 너무 느려서 분통이 터진다. 나의 업무 능률을 떨어뜨리는 주범인데 어쩌겠는가 바쁘고 의지도 없다 보니 그냥 사람이 기계에 적응하는 수밖에 없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살아왔다. 그러다 다행히 잠시 짬이 나서 다시 한 번 내 컴퓨터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사실 이 컴퓨터는 내 소유가 아닌지라 곧 조만간 떠나보내게 될 것이지만 뭐 그래도 그래도? 남아있는 시간이라도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윈도우의 시작버튼 우클릭해서 나오는 WIndows PowerShell(관리자)(A)메뉴를 선택한다.

sfc /scannow
스타트

시스템 검사를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퍼센트가 올라가는 걸 볼 수 있다. 후후후
오잉? 뭔지 모르지만 뭔가를 해냈다.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성공적으로 복구했습니다.

온라인 복구의 경우 세부 정부는 windir\Logs\CBS\CBS.log에 있는 CBS 로그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 C:\Windows\Logs\CBS\CBS.log., 오프라인 복구의 경우 세부 정보는 /OFFLOGFILE 플래그에 의해 제공되는 로그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뭐 특별한 내용은 아니고 뭘 고쳤는지 알고 싶으면 저 파일을 여러보라는 말인데.. 아 귀찮아서 그럴 생각은 없다. 열어본다고 해서 내가 뭘 알아볼 수 있을까? 아니다 그래도 열어볼까?

C:\Windows\Logs\CBS에 가면 된다.

 

그냥 텍스트 파일이라고 쉽게 열린다.

그런데 내용이 역시 예상대로 뭐가 어마어마한지라 난 잘 모르겠다. ㅎㅎ

 

하여간 뭔가를 했으니 과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인가?

 

흠 조금 빨라진 것도 같지만 여전한데?

반응형

댓글